육해공 에너지 자급형 EV(Electric Vehicles)를 테마로 한 세계 최초의 컨퍼런스
2017년 9월 27 - 28일 | 네덜란드 델프트, TU Delft

Energy Independent Electric Vehicles
- 에너지 자급형 EV(Electric Vehicles) -
일정 : 2017년 9월 27-28일
개최: 네덜란드, 델프트
Choose your language
Traditional Chinese
Simplified Chinese
Japanese
English

컨퍼런스와 테이블톱 전시, 옵션형 마스터클래스
(9월 26일, 29일)

이 이벤트는 에너지 자급형 운송기기(EIV)에 초점을 맞춘 세계 최초의 컨퍼런스로, 비지니스 기회 및 기술개발 로드맵 등이 주요 테마입니다. 이 컨퍼런스를 주최하는 IDTechEx는 EIV와 관련 기술인 SE(structural electronics), 마찰전기, 6D 모션 에너지수확기술, 최고도 경량화 등에 관한 종합 조사 리포트와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유일한 기업으로, 컨퍼런스에서는 IDTechEx의 애널리스트가 이 토픽에 관한 강연을 진행합니다. 또한 이 컨퍼런스는 솔라카 레이스에서 다수의 기록을 수립하고, 공중 풍력에너지(AWE), 파워 일렉트로닉스, 3D 인쇄, DEG(dielectric elastomer generators)를 이용한 파력발전 등의 실현 기술에 관한 연구에서도 세계를 선도하는 델프트공과대학이 협찬하고 있습니다.



"My ideal car
is a car that can charge from the sun!"

Chief Engineer of the Toyota Prius

활발해지는 기술개발 경쟁

주변 환경으로부터 얻을 수 있는 에너지를 사용하여 발전을 시행하고 그 전력만으로 추진력을 얻는 EIV는 기술개발의 최종 목표라고 할 수 있으며, 현재까지 많은 EIV가 개발되며 수십억 달러 규모의 자금이 투입되고 있습니다. 태양에너지로 움직이는 비행선 및 항공기의 개발에는 Facebook, Boeing, Lockheed Martin 등이 관련되어 있으며, 태양광만으로 비행하는 드론의 개발, 저속 주행 버스 및 골프카 등의 시장 투입 등 최근 십년간 크게 전진하고 있습니다. 한편, 중국 태양광 패널 제조업체인 Hanergy는 공공도로를 주행할 수 있는 솔라카를 2020년까지 실용화하겠다고 공표했으며, 독일 제조업체인 Sono Motors의 Sion은 2018년에 시장에 투입될 예정입니다.

연사 등 상세 정보

자율무인잠수정(AUV)

솔라카 레이스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는 조직으로부터 다양한 스핀오프 기업이 탄생하고 있으며, 태양광 이외 분야에서도 탄생하기 시작했습니다. 풍력발전만으로 움직이는 자율항행 보트는 곧 대서양 횡단이 가능해질 전망이며, 수면위로 부상하여 태양광 및 파력으로 충전하는 자율무인잠수정(AUV)의 개발도 진행되고 있습니다.

연사 등 상세 정보




멀티모드 EIV

멀티모드 EIV란 태양, 풍력, 우수(프로펠라 역회전에 의해 3kW 정도의 발전이 가능)에 의한 발전 시스템과 돛 등을 조합하여 추진력을 얻는 것으로, 충분한 양의 전력을 비축함으로써 바람이 없어도 계속 주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1MW의 발전능력을 가진 공중 풍력에너지 시스템과 멀티콥터를 탑재한 EIV선 등의 개발도 진행되고 있습니다.

연사 등 상세 정보


이 컨퍼런스를 주최하는 IDTechEx는 EIV와 관련 기술인 SE(structural electronics), 마찰전기, 6D 모션 에너지수확기술, 최고도 경량화 등에 관한 종합적인 조사 리포트와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유일한 기업으로, 컨퍼런스에서는 IDTechEx의 애널리스트가 이 토픽에 관한 강연을 진행합니다. 또한 IDTechEx는 세계 각지에서 기술 애널리스트가 시행하는 대규모 1차 조사를 바탕으로 최신 기술에 대한 상세 검증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비지니스 기회

현재 태양에너지와 풍력에 의해 발전된 전력만으로 주행하고 조리가 가능한 피자밴(pizza van)도 실용화되고 있습니다. 송전망에 접속하거나 충전소에 들를 필요가 없으며 배터리의 메인터넌스도 거의 필요없는 이와 같은 종류의 운송기기는 세계를 크게 바꿀 가능성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자율 추진 기술의 비지니스 기회는 자율 주행 기술을 능가할 것으로 보이며, 이 2개의 기술을 조합한 운송기기의 개발도 향후 꾸준히 진행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전시에 관한 정보